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모다모다 샴푸, 리엔 물들임 샴푸 사용후기

by 챠티스트 2022. 6. 8.
반응형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숱이 줄어드는 중이다. M자 탈모는 남자만의 증상인 줄 알았는데, 어쨌든 점점 헤어라인은 후퇴 중이다. 숱은 적지만 머리카락은 두꺼운 탓에 그럭저럭 탈모 같지는 않아 보인다.

성별은 여자인지라 염색약 및 파마약으로 인한 탈모 걱정에 미용실에는 큰 맘 먹고 가끔 갔다. 푸석푸석한 상태로 관리를 안 하고 있지만, 머리카락의 존재 여부가 중요하기에 미적(?)인 것과 스타일은 포기했다.

작년부터 새치가 급 늘어가면서 어쩔 수 없이 한 달에 한 번은 미용실에 가서 뿌리염색을 해야 했다. 매번 할 때마다 조금 따가웠다. 염색약을 사다가 해보았지만, 머리카락이 두꺼워서인지 설명서대로 20분 해보았지만 전혀 염색이 되지 않아 다시 미용실에 다녔다.

그러다 올 1월 미용실에서 뿌리염색 중 왼쪽 뒤통수에서 불이 난 듯 후끈후끈함과 동시에 극한 따가움을 느껴 15분 만에 염색을 중단했다. 염색이 되다만 머리카락을 보며, 흰머리로 다니기에는 좀 그렇지 않나 싶은 차에 모다모다 샴푸 광고를 접하고 바로 구입했다.


물들임 샴푸와 모다모다 샴푸


모다모다, 첫날만 뒷머리 헤어라인과 목이 접하는 부분이 조금 따가웠다. 하지만 둘째 날부터는 아무렇지 않아 계속 사용했다. 향은 호불호가 있을듯하지만 나름 상쾌한 향. 흰머리 커버만 된다면 어떤 향이든 상관없었다. 한 번의 펌핑에도 거품이 풍부하게 났고, 두피가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식약처 얘기가 있었지만, 염색약 성분보다는 나을 것 같아 계속 사용했다.

하지만, 2달여 동안 설명대로 3분에서 5분 사이로 둔 후 헹구었는데 1통을 다 쓰도록 염색이 안된다. ; 흰머리가 나면 은갈치(?) 색의 그 반짝거림은 사라졌지만, 탁한 흰색이라도 흰색은 흰색이다. 1통을 더 구입하여 사용했다. 3달째 되니 목과 가까운 뒷머리카락이 매우 약간 노란빛이 날 뿐, 위 가르마 부위는 반짝이지 않은 흰색이었다.

흰머리로 회사를 다니다보니, 직원 분 중에 한 분이 물염색이라는 염색약을 써보라고 주셨다. 그분은 물염색으로 염색이 잘 안 됐는데, 그나마도 일주일 내 색이 조금 더 빠졌다고 했다. 물만 넣어 염색한다길레 독할 것 같지는 않았고, 기존 염색약으로도 셀프 염색은 안됐던 터라 기대하지 않았다. 웬일로, 30분 두었는데 따가움 없이 깔끔히 잘 됐다. 쌩 머리카락보다는 모다모다에 반짝이는 빛이 없어진 덕분인 듯하다.

 

 

 

반응형

 

 

 


그러다 지난 달에 LG생활건강에서 리엔 물들임 샴푸가 나왔다는 광고를 보았다. 혹시나 될까 싶어 구입해서 사용해보았다. 충분히 헹구어도 달달한 냄새가 난다. 3주 지났는데, 염색은 역시 안된다. ㅎㅎㅎㅎ 3주라서 그런지 새로 올라온 흰머리의 반짝임은 여전하다. 다시 물염색. 이 샴푸도 조금은 영향이 있는지 염색은 잘 된다.

두 샴푸 모두 염색해주는 것은 손톱 뿐. 모다모다 샴푸 후 두피 마사지 2~3분하고 손을 씻는데도 생각지도 않게 손톱이 물들기 시작했다. 물들임 샴푸는 손톱과 살 사이의 부분을 그냥 평소처럼 헹구면 살이 물들기 시작한다.;; 손톱도 약간 물이 든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은 내가 무슨 큰 병이 생긴 줄 알고 놀랄 정도로 눈에 띄는 갈색빛 손톱;; 머리카락은 2~3분 더 방치해두는데 왜 손톱이;

물들임 샴푸는 모다모다보다는 착 가라앉으며 윤기가 난다. 모다모다는 머리가 푸석거리며 좀 뜨는데 그 대신 머리카락이 힘 있고 숱이 많아 보인다.

모다모다는 입구를 보면 용기 자체에 산소접촉이 안되게 하는 기능이 있는 듯하다. 삼푸액이 나온 후부터 색이 변한다. 용기도 꽤 공을 들였다.

가격은 모다모다는 모다모다앱에서 회원가입하면 택배비가 없고, 이벤트 할 때 구입했다. 물들임은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LG생건에서 구입했고 무료배송에 네이버멤버십 적립.


결론은 모다모다 샴푸를 쓰기로 했다. 어차피 둘다 염색은 안 되지만 모다모다가 거품 잘 나고 시원해지는 두피 느낌, 시간이 갈수록 머리감을 때 떨어지는 물방울로 색이 점점 변화함을 느낄 수 있고 머리카락이 좀 더 덜 빠진다.



위 포스팅을 하고 이후 추가로 3주가 지난 시점에 글을 덧붙인다. 물들임 샴푸가 남아있으니 일단 한 통 다 쓸 때까지 써보자는 생각으로 3주간 물들임 샴푸만을 사용했다. 조금은 물이 들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나의 머리카락에 전혀 영향이 없었다. 머리 위에 은갈치빛이 반짝인다. 다시 염색해야겠다. ;


 

려 블랙삼푸 후기. 모다모다, 리엔 물들임 염색샴푸와 비교

나의 머리 상태 다시 한번 언급하자면, 나는 M자 탈모가 오랫동안 진행 중이고 흰머리가 꽤 나고 있다. 올해 모다모다와 리엔 물들임 샴푸를 사용했으나 염색은 되지 않는 두꺼운 머리카락을 가

yuk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