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세종문화회관 BAF 2024 미술전시회를 다녀와서

by 챠티스트 2024. 4. 17.
반응형






 
 
 
세종문화회관은 처음이다. 그림에 문외한이지만, 지인을 통해 어찌어찌해서 가게 되었다. 
 
 

 
세종문화회관 1층 미술관 옆에 북라운지가 있었는데, 여유있게 책을 읽는 사람들이 무척 부러웠다. 광화문은 좋은 곳이다.
 
 
 
 
 

 
그리고 그 바로 뒤에 있는 미술 전시회장이다. 4월 10일~4월15일까지의 전시여서 지금은 끝났다.
우리나라 작가들의 작품들이 있었는데, 예상보다 많았고 기대 이상 재미있었다. 사람이 많지는 않아서 한 작품을 천천히 음미할 수 있었다. 
 
 
 
 
 

 
입구부터, 그림은 그림만이 아니구나..
 
 
 

 

 

 

반응형

 

 

 

 

 


 
 

 
자세히 보면 느껴지는 시공간의 무상함이 느껴졌다. 그리고 사진처럼 정밀하면서도 어디로부터 왔는지 모르겠을 빛. 
 
 
 


 
 

 
그림에 이끼가 많다. 이끼는 빛이 없는 곳에서 자란다. 하지만 사물들은 모두 빛을 받은 듯 밝다. 빨간 옷을 입을 여자와 역시나 이끼와 빛처럼 한 공간에 있을 수 없는 호랑이와 말. 알 수 없지만, 메시지를 파악하기 위해 한참을 바라봤던 그림이다.
 
 
 
 

 
숲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 듯한 그림. 마음에 들었던 그림 중 하나였다. 처음에는 철창같아 보여 답답해보이기도 했으나 오래 보고 있으면 잎이 날아다니는 듯 움직임이 느껴져 발랄해 보였다. 하단의 사람들이 즐거워보이는 마법같은 느낌. 
 
 
 
 
 

 
이 작품들은 유명한 국내 작가와 해외 작가라고 한다. 역시나 알 수 없는 에너지가 느껴졌고 금액이 상당했다. 
 
 
 
 
 

 
그림, 그리고 이 그림들과 연결된 듯한 영상. 
 
 
 
 
 

 
 
움직이는 듯한 작품이었다. 폐 나무들로 산천어를 만들어 그것들이 생명을 얻게 했다고 하였다. 그냥 좋아서 한참 바라보았다. 
 
 
 
 

 
 
이 작품은 정말 많은 시간이 걸렸다는 생각이 들었다. 판다 등의 동물들이 나오는데, 하나하나 발견하는 재미가 쏠쏠했다. 사진하고는 많이 다른 보라색인데 그라데이션이 오묘했다. 갖고 싶었던 작품 중 하나였다.
 
꽤 오래 전, 예술의 전당에서 반 고흐 전을 본 적이 있는데, 작품들을 보고 감동해서 내가 반 고흐 작품들을 좋아하는 줄 알았다. 이번 전시회를 보니, 모든 작품들은 실물로 봐야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다 좋았다.   
'미술 작품=비자금'인 줄 알았는데.. 드라마를 너무 봤나 보다. 여유 돈이 생기면 모아서 집에 작품 하나 걸어두고 싶다. 
어느 분야나 철학과 인문학적 소양 또한 필요하다는 것.. 각 작품의 작가의 글과 해석에서도 감동을 받았다. 오랜만에 좋은 시간을 가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