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 방법, 무료체험 해지

by 챠티스트 2022. 2. 16.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가 2월 11일에 종료될 예정이다. 내일 잘하지 못하면 결제될 것 같아 하루 먼저 취소를 하였다. 먼저 유튜브로 들어가서 맨 오른쪽 위의 진홍색의 D를 클릭한다. 본인의 아이디 설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위치는 오른쪽 맨 위다.



빨간 박스로 표시한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클릭한다.



다음 화면에서 '개인 멤버십 : \1만/월' > 을 클릭한다.





'개인 멤버십 : \1만/월' 이 보이고 그 밑에 무료 체험 종료일이 보인다. 그리고 바로 하단 파란색의 '비활성화' 글씨를 클릭한다.




잠시 사용 중단이 아니여서 '그래도 취소' 클릭.





여전히 취소를 말리는 화면이지만, 가차 없이 '다음' 클릭.





취소 이유도 물어본다. 아무거나 클릭.


마지작으로 하단의 파란색 'PREMIUM취소' 클릭.




만료일이었던 2월 11일까지 서비스가 유지된다고 한다. 이럴 줄 알았으면 미리 해둘걸. 달력에 표시까지 하며, 가끔 놓을까 봐 재확인을 했다. 이제 정말 완료되었다.

유튜브 4개월 무료체험 후기를 짧게 남겨본다. 유튜브 속 광고들, 최소 5초짜리 등 광고들이 의외로 나의 시간을 잡아먹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몇 개의 유튜브 동영상을 본다고 했을 때 광고시간들을 합치면 꽤 되었다. 영상 속 중간광고들이 몇 개나 되어 다른 것을 하다 말고 다시 핸드폰을 들여보고 클릭을 해줘야 한다는 것, 유튜브 광고 외에 크리에이터들이 영상 속에 자체적으로 삽입해놓은 광고들은 스킵도 안되는데 그것까지 들어주게 된다. 내 시간의 일부분이 광고를 보게 되는 시간으로 채워진다는 것이 조금 불쾌해졌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들으며 주식종목을 바로 검색해보고, 쇼핑도 하는 등 다른 것들을 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유튜브를 그대로 열어놔야 한다. 무료체험 전 느끼지 못했던 이 상황. 4개월 동안 나를 길들여놔서 한 동안 불편함을 느낄 것 같다.

그래도 올해는 핸드폰 사용을 줄이고 중국 소설을 원서를 보기로 결심해서 오히려 잘된 것일지도 모르겠다.



-->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체험 신청 포스팅 보기

광고없는 유튜브 4개월 무료체험 신청

유튜브는 주식 관련 채널을 보는 편인데, 영상을 틀어놓고 주로 집안일을 하며 듣는다. 앞뒤 광고는 일하기 전 넘겨놓고 시작하면 되는데, 중간에 삽입된 광고시간이 몇 분에서 십몇 분까지도

yuk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