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 관련 잡다한 이야기

중국 성우 장걸. 장의, 육역, 동방청장 등 더빙

by 챠티스트 2023. 1. 12.
반응형






중국 성우 장걸


1978년 베이징에서 태어난 장걸은 어릴 적 애니메이션 성우에 관심이 많아 배우 개개인과 캐릭터의 대응 관계를 정리하고 기록하는 취미를 갖고 있었다고 한다. 대입시험 후 더빙에 뜻을 두었다가 어떤 학교에 지원해야 할지 몰라 포기했고, 결국 더빙과 전혀 무관한 관광영어를 전공했다. 이후 전문 더빙 업계로 진입한 뒤 직장을 그만두었다.

2006년 애니메이션 시사회에서 장광타오를 만났고, 그가 소개한 드라마 대중 캐릭터 오디션에 성공하면서 프로 성우의 길을 걷게 됐다.



반응형





내가 봤던 드라마 중 그의 더빙 리스트를 보니, 드라마 '주선청운지'와 '주선청운지2'에서는 장소범 역의 이역봉, 사극 《삼생삼세십리도화》에서 동화제군 역의 고위광, 애니메이션 《마도조사》에서는 위무선, 금의지하의 육역 역과 어교기지여군초상식, 유리미인살 사봉 역의 성의, 어교기흡사고인귀에서 장의 역의 임가륜 , 침향여설 응연제군 역의 성의 배우의 등등의 더빙을 맡았다.

임가륜 배우 전문인 줄 알았는데, 드라마 더빙 리스트를 보니 성의 배우가 더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더빙을 꽤 많이 했다.

육역과 동방청장에 딱!이었을 정도로 거만하고 도전적인 목소리를 가진 성우이다.

일생일세의 임가륜 배우 본인의 더빙을
듣고 그는 더빙이 꼭 필요한 배우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금의지하에서의 그 목소리였으면 좋았을 걸 하는 생각이 들어, 그 성우가 궁금해 찾아본 장걸 성우였다.





* 참고 : 바이두 백과사전 https://baike.baidu.com/item/%E5%BC%A0%E6%9D%B0/836541?fromModule=lemma_inlink (오역 있을 수 있음)

 

 

 

 

 

천관사복 애니메이션, 성우 관련

묵향동후의 소설 기반 애니메이션, 천관사복 매혹적인 귀왕 화성, 태자 사련이 주인공인 BL 소재인데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이 보여주는 바람에 짤막하게 보게 됐다. 내용은 전혀 몰랐으나 마

yuk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