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용인자연휴양림에 다녀와서

by 챠티스트 2023. 10. 6.
반응형





 
 
나는 추첨에서 떨어졌지만, 함께 가는 멤버 중에 용인시민 한 명이 당첨이 되어서 용인자연휴양림에 갈 수 있었다. 추첨은 미당첨, 당첨 모두 카톡으로 결과가 온다. 용인자연휴양림 추첨예약은 전에 올렸던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용인자연휴양림 추첨예약하기

용인 자연휴양림을 가 본 적은 없다. 8월 성수기 비싼 숙박비로 고민하던 차에 지인이 알려주어 알게 된 저렴한 숙소인 용인자연휴양림이다. 바로 예약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다음 달 숙박에 대

yuko.tistory.com

 
 
 
 
선선해진 가을, 10월 초이다. 당첨된 당일과 다음날까지 가서 결제해야 한다. 
 
 

 
이번에 추가 결제 건이 있어서 함께 가 보았는데 입구에서 바로 결제 후 입장하게 된다. 입구와 입구에서 들어와 뒤를 돌아보고 한 컷 찍었다.
입구부터 휴양림다운 초록초록한 느낌이다.
 
 
 

 
산책하다가 용인자연휴양림 위치안내도가 있어 사진을 찍었다. 글씨가 잘 안 보이지만 대략 전체적인 배치를 알 수 있다. 카라반, 평수별 숙박소가 멀찍멀찍 떨어져 있다. 일반예약으로 5인실을 누가 취소했는지 예약 가능해서 할까 말까 고민하다 결제를 안 했지만, 했으면 일행과 저녁 술타임 후 못 찾아갈 뻔했다. 
 
 
 
 

반응형

 
 
 

 
10월이라도 예약하기 힘들었다. 공사 공지가 있어서 그랬던 듯도 한데, 그래서인지 한적하다. 관리를 한듯 안 한 듯, 깔끔한 듯 막 자란 듯 정돈된 듯 아닌듯한 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 용인자연휴양림 모습이다. 


 
 
 

 
중간중간 숙박소와 작은 언덕의 산책로가 섞여있다. 
 
 
 
 
 

 
야영장으로 데크가 여러 개 있고 텐트를 치고 쉬고 있는 가족들의 모습이 보였다. 숙박없이 휴식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낮에는 방보다 이 곳이 좋을 것 같다. 날이 쌀쌀해서인지 거의 비어있었다. 걷다가 잠시 앉아 쉬었다. 
다녀와서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2만 원~3만 원 사이의 예약제이다. 
 
 
 
 

곳곳에 매점이 있다. 여기는 카페도 겸하고 있다.


 
 

밤티골 13인실

 
밤티골 13인실이다. 10월에는 9만원이다. 매우 저렴하다.
방 2개, 화장실 1개, 복층, 거실이 있다. 보일러가 이미 가동 중이어서 따뜻했다. 2층 복층에는 전기요가 준비되어 있다.
약한 드라이기 1개, 전기밥솥 1개, 냉장고 1대, tv 1대가 있다. 
화장실에는 비누만 있다. 세면도구 및 수건은 챙겨 와야 한다. 
 
방 하나는 3~4명이, 방 하나는 2~3명이 쓰기에 적당하다. 복층은 2~3명이, 거실에 2~3명이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사실 정원인 13명이 쓰기에 가장 힘든 부분은 화장실이 1개라는 것이다. 공용화장실까지는 급하면 갈 수 없다. 걷기에는 조금(?) 멀다. 우리는 6명이 사용했는데, 덜 씻으며(?) 가까스로  적절히 사용했다. 
 
아침에 창문을 여니 피톤치드 같은 향이 들어온다. 하루 정도 혼자 와서 조용히 책만 읽다가 가고 싶어지는 곳이다. 
 
 
 
 
 
 
 
 
 

반응형

'국내 가볼만한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민속촌, 오랜만에  (73) 2023.10.07
아라뱃길 유람선 후기.  (42) 2023.08.06
영종도 카페 미음  (28) 2023.08.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