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용인자연휴양림 추첨예약하기

by 챠티스트 2023. 7. 6.
반응형

 
 
 
 
 
 
 
용인 자연휴양림을 가 본 적은 없다. 8월 성수기 비싼 숙박비로 고민하던 차에 지인이 알려주어 알게 된 저렴한 숙소인 용인자연휴양림이다. 바로 예약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다음 달 숙박에 대해 매달 9일 23시까지 예약신청을 하면 다음 날인 10일에 추첨을 통한 당첨자 발표가 난다.
 
'월 추첨신청'은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한 번 신청할 수 있고, 용인 시민이면 '지역 주민 추첨신청'을 한 번 더 할 수 있어 총 두 번 가능하다. 10일에 당첨이 되면 결제는 11일 23시까지 해야 완료가 된다.
 
 
 
 
용인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추첨에 대한 소개를 긁어왔다. 
 
- 추첨예약신청 : 매월 5일 09:00부터 ~ 9일 23:00까지

- 당첨자 추첨 : 매월 10일 10시 추첨
- 당첨자 발표 : 매월 10일 13시 발표
- 결 제  기 간 : 매월 10일 13시부터 다음 날 23시 00분까지
 
 
 
 
아래는 사용 요금표이다. 성수기 및 주말요금(7.1~8.31)과 비수기 평일(9/1~다음 해 6/30)에 대한 요금표가 있다. 용인시민은 좀 더 저렴하다.
예약하려던 밤티골은 20평 정도인데 13명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짚라인, 패러글라이딩도 할 수 있는 것 같다. 
 

 
 
 
 
 
이제 온라인 예약에 대한 내용이다. 
 
 


용인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 들어가 상단 메뉴 중 '온라인 예약' 메뉴에 마우스를 대면 세 번째에 '추첨신청'이 보인다. 용인시민이 아니면 아래에 있는 '월추첨신청' 메뉴만 클릭한다. 용인시민이면 '월추첨신청'과 그 아래 '지역주민 추첨신청', 이렇게 다른 메뉴를 각 한 번씩 신청할 수 있다. 
 
 
 
 
 
 

 
일반예약은 이 달 것이 바로 가능했다.
 
 
 
 
 
 

'월추첨신청'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회색 동그라미로 '신청하기'가 있다. 이것을 클릭한다. 
 
 
 
 
 

 
 
포스팅하는 월이 7월이다. 그러니 다음 달인 8월 스케줄표가 뜬다.  베이지색이 선택가능한 날짜이다. 처음 클릭하면 '입실일', 두 번째 클릭하면 '퇴실일'로 잡힌다. 
 
 
 
 
 

반응형

 
 
 
 
 

 
이미 두 번의 예약을 한 상태여서 '일반예약'화면으로 들어가 캡처했지만, 내용은 같다.
원하는 숙소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금액이 뜨고 하단의 '자동예약 방지 숫자'를 입력 후 약관에 동의한다고 체크박스를 클릭한 후 그 아래 [예약] 버튼을 클릭하면 완료된다. 당첨예약만 하기 때문에 금액은 확인용일 뿐 결제는 하지 않는다.
 
 
 
 
 
 
 

 
예약이 잘 되었는데 보려면, 상단 우측의 초록색 동그라미인 '마이페이지'를 클릭한다. 그러면 하단에 '예약신청내역'이 뜨는데, 해당 카테고리 하단의 '추첨신청내역'을 클릭하면 된다. 
 
 
 
 
 
 
 

 
총 3개의 리스트가 보이지만, 가장 하단은 신청취소한 내역이다.
용인시민이어서 '지역주민 우대추첨'과 '월별 추첨'으로 총 두 번 추첨신청을 한 상태이다.
지인은 용인시민으로 주말만 추첨예약을 걸어놓는데 당첨된 적은 한 번도 없다고 한다! 
 
암튼 저렴한 숙소이고 운이 나에게 따라와 준다면 또 될지 모르니 한 번 해보았다. 더운 여름,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보낼 수 있기를!
 
  
 
 

 

용인자연휴양림에 다녀와서

나는 추첨에서 떨어졌지만, 함께 가는 멤버 중에 용인시민 한 명이 당첨이 되어서 용인자연휴양림에 갈 수 있었다. 추첨은 미당첨, 당첨 모두 카톡으로 결과가 온다. 용인자연휴양림 추첨예약은

yuk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