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어 원서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중국어 원서 읽기

by 챠티스트 2023. 7. 17.
반응형




 
 
 
 
 

 

  •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중국어 원서 전체 1~181페이지
  • 독서 기간 :  2023년 7월 3일부터 2023년 7월 17일까지 

 
재테크 책을 읽어보고는 싶고, 그러자니 매일 읽는 중국어 원서 읽는 시간이 줄어들까 봐 염려도 되었다. 도묘필기 시리즈를 끝내고 도전하려 했는데 올 1월에 누가 선물로 무엇이 필요하냐고 물어봐서 바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와 대화법에 대한 책을 요청했다. 소설과 달리 경제 용어가 나올 것 같아 무모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일단 책을 열어봐야 알기 때문에 덥석 선택해 보았다. 
 
총 181페이지에다 작은 사이즈, 1월에 올린 포스팅에서도 우리나라에서 번역된 책과 비교해보았을 때 훨씬 얇다. 시작 전부터 부담이 적었다. 다 읽고 난 느낌은 가끔 설레기도 했고 내용이 매우 좋았다. 번역으로 읽었다면 뻔한 내용이었다고 느낄 수도 있었겠지만, 중국어로 보다 보니 같은 문장을 여러 번 읽고 생각에 잠기기도 하며 충분히 잘 읽었다.
 
단어는 초중급 수준이었다고 생각이 드는데, 중국어 원서로 읽기에 어렵지 않았다.  각 주제별로 2페이지 정도로 내용이 짧게 끝난다. 두 번째 페이지가 되는 부분은 여백이 많아서 빨리 넘길 수 있었다. ;  쑥쑥 페이지가 넘어가니 신나기도 했다.
 
부자가 되는 길은 책 앞부분에서 6가지를 알려준다. 그리고 그 뒤는 잠재의식 속에 그 내용이 파묻혀 들어가도록 예시와 함께 반복반복이다. 책을 읽으면 다음날로 70%를 잊어버린다고 들은 적이 있는데, 다음 날 또 다음 날 반복한 내용이 나와도 지루하지 않고 괜찮았다. 
 
 
 
 
 

반응형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에 대한 강렬한 욕망과 계획, 기한, 그리고 대가를 치뤄야 한다는 것(공짜는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부자가 될 것이라는 자기 암시'이다. 그냥 부자가 될 자신을 믿어라! 부자로 가는 길을 선택했다면 의심하지 말고 가라! 는 것.
 
가장 마음에 남는 글은, '상황은 통제할 수 없지만, 자신의 생각은 통제할 수 있다.', '미약한 욕망은 미약한 결과를 가져온다', '땅바닥에 동그라미 하나를 그려놓고 그것을 감옥으로 삼아 제 손으로 자신을 얽매이게 하지 마라(이 것은 사자성어 같기도 한데 중국어로 번역할 때 사용했던 듯도 하다)', '결정했다면, 실패와 성공은 계산하지 말고 끝까지 나아가라'는 것이다. 
 
뒷부분은 행복에 관한 주제이지만, 역시나  '생각을 바꿔라'라는 것. 이상하게 여전히 반복되는 내용인데 마지막으로 갈수록 마음이 설렌다.;; 유명한 책인 이유가 있다. 소설도 아닌데 마음이 찌릿찌릿했다. 부자가 될 것만 같다. ;;
 
기대보다 훨씬 재미있고 좋았던 책이다. 나중에 국내 번역본으로도 다시 읽어봐야겠다. 
 

아지희환니 완독 후기

아지희환니 중국어 원서 전체 1~201페이지 소요 시일은 2023년 7월 17일부터 2023년 7월 30일까지 국내에 들어온 드라마 제목에 한자 독음으로 '아지희환니'이고, 원제는 중국어로 대략 '워부시환저싀

yuko.tistory.com

 
 
 
 
 
 
 

반응형

댓글